달콤새콤 생활정보
낙센에프정 그냥 막 드시진 마세요 본문
오늘은 급성통풍과, 강직성 척추염 등에 복용하는 낙센에프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낙 많이 사용되는 약물이라 아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 약은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을 통하여 복용 가능한 중추신경계용약으로 연한 황색의 타원형 정제로 NAXEN-F 500 식별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성분과 작용기전
이 약은 나프록센 500mg을 사용하여 염좌, 좌상, 외상, 수술 이후의 통증, 발치 이후 통증, 건염, 월경 곤란증 등에 복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급성 통풍으로 인하여 엄청난 통증을 감내해야 하는 경우 이 약이 통증 완화에 좋은 결과를 미치게 됩니다. 다만 이 약은 의사의 처방을 정확하게 지켜 복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복용방법
류마티양 관절염이나 강직성 척추염에 보통 1회 1~2알을 12시간 기준으로 복용합니다. 다만 환자에 따라서 항염증 수준이 높게 요구될 경우는 하루 최대 용량을 1,500mg까지 복용가능합니다.(절대적인 의사의 처방에 의함)
급성통풍의 경우 초회용량으로 750mg을 투여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이 약을 편두통에도 처방이 될 수 있으며, 연령과 증상에 따라 적절한 투약이 요구됩니다. 비스테로이드성 진통제이긴 하나 매일 술을 마시는 사람이 이 약을 복용하는 경우 위장 출혈 가능성이 있기에 절대 명심해야 할 부분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 약의 복용은 기존에 심혈관계 질환이 있는 분들에게서 심근경색이나 혈전반응이 생길 수 있는 우려가 있기에 복용하면서 본인의 상태를 잘 관찰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 약은 현재 고혈압, 신장애, 심기능부전, 간장애, 혈액이상 등이 심한 분들과 소화성 궤양이 있는 분들은 복용을 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주의사항
낙센에프정을 처방받은 고혈압환자, 심기능 장애 환자, 신장애나 간장애를 겪었던 분들, 출혈경향이 있거나 그 경력이 있는 분, 소화성궤양 병력환자, 전신성홍반성루푸스 환자분들은 이 약의 복용 시 본인의 상태를 주의 깊게 지켜볼 필요가 있으니 꼭 기억해 주셔야 합니다.
이 약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 복통, 구역, 소화불량, 가슴 쓰림, 설사, 변비, 구내염, 두드러기, 서맥, 식은땀, 발열, 기침, 두드러기, 발진, 가려움 등의 다양한 이상반응을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이 약을 임산부가 처방을 받은 경우 믿고 복용을 해야 할 것이나 복용량을 정확하게 이행을 해야 합니다. 단, 임신말기에는 이 약의 복용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2세 이하의 영아가 복용하기에도 적절하지 않으니 집에 있는 약을 아이가 아프다고 하여 함부로 복용시키는 사례가 없도록 주의를 해야 하니 꼭 명심해 주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낙센에프정은 빠른 진통효과를 가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부작용 가능성이 있으니 알고 복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