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날크림 대표무좀약
오늘은 한미약품에서 생산 중인 기생성피부질환용제인 무조날크림에 대하여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약은 흰색의 크림타입으로 발림성이 우수한 제품으로 일반의약품이기에 의사의 처방 없이 약국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만 의사의 처방을 받을 경우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겠습니다.
성분과 효과
테르비나핀염산염 10mg을 사용하여 피부의 진균감염증인 족부백선, 고부백선, 체부백선, 어루러기, 피부칸디다증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의약품입니다. 보통 피부사상균 감염은 누구나 생길 수 있으며 일명 무좀으로 번식하기 적당한 환경이 조성되면 생길 수 있습니다.
무좀치료는 손발톱 무좀, 피부 무좀, 각질층에 생기는 무좀으로 구분할 수 있으니 정확하게 알고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가려운 증상이 아주 심한 무좀 환자의 경우믄 무조날크림보다는 바렌굿을 사용하는 것이 부테나핀 효과를 볼 수 있어 추천합니다. 바렌굿 무좀에 최고 보약
통계적으로 무좀은 여성보다는 남성에게서 더 많은 비율에서 발생되는데, 생활환경 차이가 큰 요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 습도가 높아지는 여름철은 통풍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쉽게 무좀에 걸리게 되기에 미리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부분이 먹는 무좀약뿐 아니라 바르는 무좀약도 간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고 알고 있으나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사용방법
하루에 1~2회 정도 환부에 발라 줍니다. 엄청난 기간을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발가락 사이 무좀은 아침과 저녁으로 일주일 정도 치료를 하면되고, 몸에난 무좀 증상도 1~2주 정도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피부칸디다증의 경우도 보통 일주일 정도면 효과를 보게 됩니다. 너무 과량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최소량을 사용하고 효과를 보면 사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다만 이 약은 소아와 임산부, 수유부가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약에 함유된 프로필렌글리콜 성분으로 환자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반응 등의 과민반응이 생길 수 있기에 신중하게 사용을 권장합니다.
여기서 한가지 덧붙여 설명을 드리자면 이런 무좀약을 손발톱 무좀에 사용할 경우 제대로 치유가 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손발톱 무좀은 전용 손발톱 무좀약인 주블리아 같은 약 사용을 권장합니다. 주블리아 손발톱 무좀 치료제
부작용 증상
대부분 무좀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나 환자에 따라서는 과도한 자극감이 생기거나 발진과 가려움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홍반, 발적, 가려움, 국소 자극감, 피부박리, 상처 딱지, 색소침착이상 등이 부작용이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될 경우 사용을 중지하고 의사나 약사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사항
의사의 지시 없이 이 약을 바르고 붕대를 사용하여 밀봉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칸디다균 증식은 산성상태에서 더욱 큰 증식을 유발하므로 산성 비누를 사용자제 해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산성비누는 사용하고 나면 뽀드득 거리는 소리가 나는 기름기를 제거하는데 좋은 비누로 우리가 늘 사용하는 비누입니다. 되도록 칸디다증은 약산성 세안제의 사용을 권장하며 그래야 피부 연역력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 약은 항진균제로 대부분 무좀약으로 사용을 해야 하며, 손톱과 두피, 입주위에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이롭습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무좀약에 대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