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판텐연고 왜 다들 가지고 있지?
비판텐연고
어린아이를 키우는 가정에서 기저귀 발진 연고인 비판텐연고를 거의 대부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는 아기들에게 스테로이드 성분이나 항생제를 사용하기에는 너무 큰 부담이기 때문이죠. 오늘 알아본 이 연고는 덱스판테놀이란 성분을 사용하는 의약품으로 꾸덕한 느낌의 연고입니다. 세계적으로 판매가 잘 되는 약품이다 보니 그 효과는 이미 입증이 되었습니다.
작용기전
이 약은 만성 피부염, 상처, 화상, 찢긴상처, 피부궤양, 기저귀발진, 일광피부염, 욕창등에 사용을 합니다. 특히 화농성 여드름으로 곪아 터지는 여드름에는 다른 그 어떤 약보다 효과가 좋다고 할 것입니다. 물론 효과가 항생제 같은 약처럼 빠르게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대신 효과는 확실하죠. 그리고 또 점을 뺀 경우 상처에 항생제 연고인 후시딘을 사용하는 것보다 비판텐을 발라 주는 것이 부작용 없이 상처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덱스판테놀은 B5(판토텐산)의 전구물질로 피부 회복을 위한 에너지의 생성과 섬유아세포 증식은 물론 콜라겐 생성을 통하여 상처 회복을 돕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지방상 생성을 촉진시켜 각질부분의 피부를 공고히 하여 피부장벽 형성시켜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작용기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덱스판테놀 성분이 몸에서 대사가 되면 판토텐산으로 바뀌게 됩니다. 사실 판토텐산은 피부가 흡수를 잘 못하기 대문에 화합물 합성으로 덱스판테놀을 적용하게 된 것 입니다. 암튼 판토센산으로 바뀌면 코엔자임 A를 형성하고 피부 회복에 대한 에너지를 생성하고 호르몬 합성을 돕는 역하을 하게 됩니다.
사용방법
하루에 여러번 발라도 좋습니다. 다만 수유부의 경우 유두균열은 수유가 종료된 직후 발라 줍니다. 다만 이 약은 감염성 피부나 삼출성 피부병 환자가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특히 눈 주위에 바르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 약은 큰 부작용이 없이 피부 관련 증상에 거의 다 사용합니다. 흔하지 않게 이 약의 사용으로 피부 가려움, 홍반, 습진, 발진, 두드러기, 피부자극, 수포 등의 증상이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될 경우 사용을 중지하고 다른 치료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약은 스테로이드 성분만 미함유 된 것이 아닙니다. 색소, 향료, 방부제등이 1도 들어가지 않아 완전 아기들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가격은 100g의 경우는 20,000원 30g 기준은 10, 000원 정도가 평균이기에 저렴한 곳을 찾기 위해 팔 품을 파는가 직구를 해서 구매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참고로 100g을 직구로 구매 시 약 13,000원 30g은 약 7천 원 정도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다른 글 보기